Posted on 2016. 01. 23.


도봉구, ‘구민감사관’ 위촉식 가져
“청렴도봉 구현에 앞정서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11일 구청 10층 소회의실에서 ‘도봉구 구민감사관’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위촉식은 도봉구 구민감사관으로서의 책무와 역할을 부여하고,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위촉되는 구민감사관은 기존 구민감사관의 임기가 지난해 12월 31일 자로 만료됨에 따라 지난 11월 11일부터~25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새롭게 선정됐다.

환경, 회계, 조경, 건축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구민감사관 7명과 각 동을 대표하는 사회적으로 신망이 높고 감사활동에 적극적 참여 의지를 가진 일반 구민감사관 13명으로 구성됐다.

구민감사관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관급공사 현장감사와 자체감사에 참여해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주민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 건의, 처리 방안 제시 등 청렴한 구정과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도봉구 구민감사관은 2015년 한 해 동안 현장감사 14건, 자체감사 4건 등 총 18건의 감사활동에 참여하였으며 기타 주민불편사항 제보 및 건의 등의 활동을 펼쳤다.

주민생활과 밀접한 공사 현장감사에 참여해 주민의 안전을 확보했고 공원녹지, 사회단체, 세무, 동 행정 등 4개 분야에 대한 자체감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행정의 내부와 외부 영역에서 성과를 거뒀다.

이동진 구청장은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주민과의 소통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서 구민감사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구민감사관의 따끔한 충고와 제안을 통해 공직자와 구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행정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