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4. 27.
성북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활발히 움직여!!
‘음식물 쓰레기 감량화 및 자원체계 개선 의원연구단체’ 출발
성북구청 관계부서와 간담회 개최하며 심도 깊은 연구 다짐

성북구의회 ‘음식물쓰레기 감량화 및 자원체계 개선 의원연구단체’는 3월 16일과 4월 15일 두 차례에 걸쳐 운영위원장실에서 구청 관계부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모임을 가졌다.
음식물쓰레기 감량화 및 자원체계 개선 의원연구단체’는 성북구의 음식물쓰레기 배출 및 처리실태를 점검하고, 음식물쓰레기 감량화와 자원체계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정형진 의원을 비롯해 권영애, 김일영, 박학동, 오중균, 이광남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연구단체는 두 차례의 모임을 통해 구청 관계부서 직원들로부터 성북구의 음식물쓰레기 배출 및 처리실태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감량화 방안과 대행업체 계약방식 개선 등의 연구 분야와 연구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정현진의원은 “주민의 부담을 줄이면서 환경도 지킬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감량 방법과 자원체계 개선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연구를 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성북구의회는 윤만환, 김태수, 박학동, 송영옥, 이미영, 이은영, 이인순 의원이 구성한 ‘성북구 사무의 민간위탁 조사 연구회’와 목소영 의원, 권영애, 김춘례, 안향자, 이미영, 이인순 의원이 구성한 ‘성북구 어르신 여가복지시설 점검 및 대안 모색 의원연구단체’도 연구주제와 관련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 공부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