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6. 08.


이윤희 서울시의원,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상 수상

 서울시 환경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서울시의회 이윤희 의원이 지난 달 27일 에코데일리신문사에서 주관한 2016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 시상식은 국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의원들을 대상으로 주어지며 에코데일리 신문사의 주관으로 2010년부터 수상해 왔다.
이윤희 의원은 서울시 대기질 개선의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몽골, 중국 등에서 유입되는 황사 및 미세먼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사막화 방지 국제협력사업에 서울시가 적극적인 재정지원을 할 수 있도록「서울시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였고 2015년 10월에는 서울시의회 대표단과 함께 울란바토르를 방문해 몽골의 사막화 방지를 위해 MOU를 체결하는데 앞장서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윤희 의원은 “서울시의 대기질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근본적인 대책들을 마련해 오고 있으며 서울시가 친환경 도시 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시 쓰레기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문제제기를 통해 환경개선사업을 펼쳐왔으며 전기차 보급을 위한 인프라 확충, 비닐봉투사용 줄이기, 에코스쿨사업 확대, 공원 및 녹지조성, 성북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