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6. 15.
수송중학교 학생회 임원, 강북구의회 견학 체험 활동
수송중학교(교장 김승수) 학생회 임원 10명이 담당 선생님의 인솔로 지난 8일 의회 체험활동을 하기 위해 강북구의회(의장 김동식)를 방문했다.
강북구의회는 그동안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의정활동에 대해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의회 견학에서 수송중학교 학생회 임원들은 본회의장에서 구의회 소개 설명을 듣고, 의회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강북구 의회의 조직 및 운영과 역할, 강북구 현황 등에 대해서 공부하고 궁금한 점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의장실과 부의장실, 상임위원회실, 의원 휴게실, 의원사무실 등 구의회 시설을 둘러보면서 ‘소통하는 의정, 구민중심의 강북구의회’의 참 모습을 체험하는 견학 활동을 마무리 했다.
김동식 의장을 비롯해 유인애 의원, 김명숙 의원이 함께 학생들의 체험 활동을 참관했으며, 김동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강북구의회는 조례의 제·개정과 예산심의를 비롯해 이제 곧 있을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집행부인 구청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일을 하는 곳으로, 오늘 의회 체험 활동을 좋은 경험으로 삼아 지금부터 착실히 준비하여 장래 희망하는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 전문가로 강북구를 빛내주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