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7. 13.
도봉환경교실, 여름방학 맞이 환경프로그램 ‘풍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여름방학을 맞아 도봉환경교실 8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봉환경교실은 자라나는 아이들과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환경교육 공간을 마련해 매월 우수한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오는 8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환경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도봉구 하천의 수질과 생물종에 대해서 알아보는 ‘우리 동네 하천탐사대’, 생명의 보고인 갯벌을 직접 체험하며 갯벌의 중요성 및 갯벌에 사는 생물에 대해 알아보는 ‘우리는 갯벌탐사대’,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있는 환경이야기를 들어보고 환경상식도 함께 풀어보는 ‘영화에서 만나요’ 등의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각 프로그램별로 초등학생 20명이다.
아울러 10가족을 대상으로 여름밤 우리 동네의 별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별 헤는 밤(신화 속의 별자리)’를 진행한다.
또한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EM과 환경과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EM 탐구생활’을 8월 첫째 주와 셋째 주 금요일에 실시한다.
도봉환경교실 프로그램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도봉환경교실 홈페이지(www.ecoclass.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 및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