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8. 03.
도봉구의회 이성희 운영위원장, 우리나라 지방자치 소개하는 시간 마련
서울외국어고등학교와 일본 지바현 기사라즈시 동여고 초청
도봉구의회(의장 이근옥) 이성희 운영위원장은 지난 달 26일 일본 지바현 기사라즈시 동 여고와 서울외국어고등학교 학생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오전 도봉구의회에서 기사라즈시 동 여고 학생 6명과 서울외고 학생 6명은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서먹하게 첫대면을 했던 학생들은 이성희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방문배경 안내, 자기소개 등의 시간을 가지고 난 후 점차 화기애애하게 이야기 꽃을 피웠다.
상견례를 마치고 이어서 의장단 및 구의원과의 간담회 자리가 있었다. 이근옥 의장은 “도봉구의회를 방문한 기사라즈시 동 여고 및 서울외고 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우리나라와 우리구의 문화, 역사,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마치고 본회의장으로 이동한 방문단은 도봉구의회 구성 및 조직, 의회운영, 구의회의 기능과 권한 등에 관하여 설명을 들은 후, 도봉구 CCTV관제센터 견학과 이어 문화해설사와 함께 함석헌 기념관, 김수영 문학관, 정의공주묘 등을 방문해 도봉구 역사문화를 체험을 이어갔다.
초청방문을 진행한 이성희 운영위원장은 “다른 문화에서 성장한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며, 아울러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