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8. 10.
도봉구의회 의장단, 북부교육지원청 방문 ‘교육 현안’ 논의
도봉구의회(이근옥 의장) 제7대 후반기 의장단은 지난 1일 오후 관내에 소재한 북부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이날 이근옥 의장, 박진식 부의장, 이성희 운영위원장, 김미자 행정기획위원장 등 후반기 의장단과 북부교육지원청 박문수 교육장, 교육지원국장, 행정지원과장은 3층 교육장실에 모여 도봉구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논의된 사항을 살펴보면, 먼저 바람직한 공교육을 위해 교육청 및 관계 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관계 기관의 긴밀한 협력 방향, 학교의 유휴공간을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개방하는 방법, 학교 운동장 및 실내 체육관에 관한 사항 등이 논의됐다.
박문수 교육장은 “아이가 행복하면 부모가 행복하고, 부모가 행복하면 도봉구가 행복해진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지역의 학생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을 이끌어 가겠다. 도봉구의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근옥 의장은 “우리구의 교육발전을 위해 의회에서도 조례 정비, 교육경비 예산 지원 등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하고 있다”며 “북부교육지원청에서도 우리 아이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방문 일정을 마무리 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