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8. 17.


노원구, 대학 수시모집 지원전략 입시 설명회 열어
노원구민회관에서 ‘2017학년도 대학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 가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2017학년도 대학 진학에 관한 학부모의 정보 욕구 충족을 위해 오는 18일(목) 오후 7시부터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7. 대학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입시 전문가인 김광석 강북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2017학년도 대입 수시의 특징을 분석하고 지원 전략 등에 관한 정보를 학부모들에게 제공한다.
 또 2017학년도 수시 전형의 특징과 지원 전략을 담은 자료집을 제공해 대입 정보 욕구도 충족해줄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접수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이번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는 학부모들에게 대입 진학에 필요한 정보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 줄 것”이라면서 “강북 최고의 교육도시에 걸맞는 자세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목표로 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학부모들에게 자녀 학습 방법 지도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를 위해 지난해 5월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를 열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자녀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과 학습 문제 해결 향상을 위해「학부모 자기주도학습 코칭」특강을 비롯해 독서논술, 진학 코칭 등의 다양한「학부모 자녀 코칭」강좌를 연중 운영하며, 방학 기간 중에는 학생 개인별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개인별 학습진단’, ‘해결방안 및 학습전략 교육’ 등을 진행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