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8. 24.
‘문화교양강좌 통합 포털 구축’ 완료
유인애 의원, 문화교양강좌 통합 포털 구축 필요성 설득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번1·2동, 수유2·3동)이 지난 2015년 3월 제18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청에 요청했던 문화교양강좌 통합 포털이 빠르면 올해 9월부터 정식 오픈해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강북구의 문화강좌 프로그램은 자치회관, 강북문화대학, 시립 및 종합복지관 등 여러 곳에서 개별 진행되고 있어 강좌들을 연계 통합해 접수상황 및 강좌 운영에 관련 사항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부재로 주민들의 강좌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유인애 의원은 주민들이 강좌신청에서 느끼는 이러한 불편함을 공감하고 제187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으로 문화교양강좌 통합 포털 구축의 필요성을 설득한 바 있다.
이에 구청에서는 그해 10월부터 문화교양강좌 통합포털 구축 계획을 수립 추진해 ▲ 구내 문화교양강좌 운영기관 강좌정보 통합 ▲ 문화교양강좌 통합포털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 포털연계 사이트의 강좌정보 자동 수집 ▲ 콘텐츠관리시스템(CMS) ▲ PC·모바일 전자결제시스템 등을 적용한 포털을 시험운영을 거쳐 올해 9월 정식으로 주민들에게 선 보일 예정이다.
유인애 의원은 “좋은 강좌와 양질의 교육이 있음에도 인터넷에 서툴고 정보에 어두워 접근이 어려웠던 주민들에게 문화교양강좌 통합 포털 구축이라는 좋은 소식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