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9. 07.
강북구의회 김명숙 의원
‘번2동 구립어린이집 앞 도로반사경 설치 현장 활동’
강북구의회 김명숙 의원은 지난 달 26일 오후 번2동 구립어린이집(덕릉로 40길 48)앞 이면도로를 찾아 새로 설치된 도로 반사경과 과속방지표지를 점검하는 현장 활동을 펼쳤다.
덕릉로 40길과 42길이 교차하는 번2동 구립어린이집 앞 이면도로는 양측 도로에서 교행하는 차량과 보행자의 충돌사고가 빈번한 위험 지역으로 도로 반사경 등의 설치 민원이 계속 제기돼 왔다.
이날 김명숙 의원은 사고예방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구청에 도로 반사경과 과속 방지턱과 과속 방지 표지판 설치를 요청했으며, 이에 지난 8월 구청에서는 반사경과 과속방지표지 등 교통사고 예방 시설을 설치했다.
이어 김명숙 의원은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 새로 설치 된 반사경과 과속방지표지 등을 점검하고 사고 방지 효과 등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반사경 등의 설치를 요청한 주민은 “이곳은 몇 년 동안 자주 사고가 발생하던 곳으로 개선이 꼭 필요한 곳 이었는데, 이번에 김명숙 의원님의 도움으로 반사경이 바로 설치돼 크게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현장 활동을 마친 김명숙 의원은 “도로 반사경과 같은 간단한 시설로도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많다”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