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09. 07.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원
‘수유1동 주택가 골목 핸드레일 설치 민원 현장 활동’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원(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은 지난 1일 오후 수유1동 주택가 골목(삼양로 73가길) 핸드레일(손잡이) 설치 관련 민원 해결을 위한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수유1동 주택가에 위치한 해당 골목길은 경사가 심해 비가 오거나 겨울철 강설 시 통행이 매우 불편하다는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곳으로, 이번 현장 활동은 경사가 심한 주택가 골목길에 대해 핸드레일을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구청 도로관리과 담당직원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이백균 의원은 경사로 인한 골목길 통행의 불편한 점에 대해 주민의 의견을 듣고, 문제 해결을 위해 구청 관계자와 함께 핸드레일 설치 가능 위치 등을 검토했으며, 조속히 설치를 완료하여 핸드레일을 이용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또 다른 불편 사항이 없는지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현장 활동을 마친 이백균 의원은 “강북구는 이러한 경사가 심한 이면도로와 골목길이 도처에 산재해 있어 비가 오거나 겨울철 눈이 오면 빙판길로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는다”며 “핸드레일 설치 등 안전시설 확충뿐만 아니라 구청 등 관계기관의 철저한 동절기 준비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