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10. 26.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
‘번2동 진숙빌라 앞 이면도로 정비 민원 현장 활동’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번1·2동, 수유2·3동)은 지난 18일 오후 번2동 진숙빌라(도봉로78길 75) 앞 이면도로를 찾아 도로 정비 등 민원 해결을 위한 현장 활동을 했다.
이번 현장활동은 번2동 진숙빌라 앞 이면도로 정비 및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 문제 등의 민원이 계속돼 왔던 곳으로 유인애 의원은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6월 현장 방문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이어 도로 정비 공사에 앞서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공사에 따른 세부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유인애 의원은 현장에서 도로관리과 시설관리팀장,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장 및 도시관리공단 담당자등과 함께 주민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도로 정비에 앞서 과속 방지턱, 미끄럼방지 포장, 거주자 우선주차, 도로일방통행 추진 등 주민들의 요청사항에 대해 해결 방안을 찾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도로 정비공사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과속 방지턱 정비, 미끄럼방지 포장 등을 함께 실시하기로 했으며, 거주자우선 주차구역, 도로 일방통행 추진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관계기관과 추가적인 협의를 통해 검토하기로 했다.
유인애 의원은 “강북구의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고 좀 더 편리한 교통 환경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교통안전 시설 개선 등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