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11. 02.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원
‘수유1동 빨래골 도로 확장 공사 등 민원 현장 활동’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원(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은 지난 24일 오후 수유1동 빨래골길 확장 공사 관련 민원 등의 해결을 위한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활동은 현재 주택 보상 문제로 철거가 지연되고 있는 빨래골길 확장 공사 구간의 미관 문제와 쓰레기무단튀기로 인한 악취, 먼지 등으로 불편하다는 민원 등의 해결을 위해 이루어졌으며, 구청 도로관리과장, 주차관리과장, 청소행정과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백균 의원은 공사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미관문제와 쓰레기무단투기로 인한 악취, 먼지 등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구청 관계자와 함께 공사 가림막(펜스)를 설치하는 방안을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확장 공사 후 주차 단속 문제 등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방안을 추후 논의하여 검토하기로 했다. 
이어 경천사 앞을 방문한 이백균 의원은 도로 우선주차구역과 주차 단속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을 확인하고, 인근 주택가의 석축 계단의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한 계단 안전펜스(난간) 설치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었다.
우이천 쌍문414앞교 재설치 공사 현장으로 자리를 옮긴 이백균 의원은 공사 진행에 있어 다리의 안전 문제와 내진 설계, 배수 문제, 생태하천복원 등에 대해 구청 안전치수과장 등과 함께 얘기를 나누고 2시간여의 현장 활동을 마쳤다.
이백균 의원은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 하나 하나에 대해 모두 나의 불편이라 생각하고 해결하기 위해 귀 기울이고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