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11. 09.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송천동 건양경로당 점검 현장 활동’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 2일 송천동에 위치한 건양경로당을 찾아 겨울철 대비 경로당 시설 점검 등의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건양경로당(회장 이경노)은 사랑방 같은 아늑한 분위기로 많은 어르신이 담소와 함께 여가를 즐기는 곳으로, 올 여름 1천여만의 예산으로 창고 보수, 주방 시설 정비, 내부 도색 등으로 경로당 환경 개선을 완료한 바 있다.
이날 현장 활동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개선된 경로당 시설에 미흡한 점이 없는지 살펴보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듣기 이루어졌으며, 구청 어르신복지과장과 담당직원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용균 의원은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의견을 듣고 구청관계자와 함께 창고 및 주방 시설, 내부 도색 상태 등을 살펴봤으며, 어르신들의 요청사항이었던 청소기 및 책상 지원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완료되도록 구청 관계자에게 확인했다.
88경로당 등 타 경로당에 대한 시설 개선 방향 등에 대해 추가적으로 구청 관계자와 논의하고 현장 활동을 마친 이용균 의원은 “무더운 여름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철에도 항상 어르신들이 넉넉한 마음으로 푸근하게 여가를 즐기며 쉴 수 있는 공간과 환경을 만드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