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11. 30.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들
‘자원봉사캠프장과 간담회’ 열어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백균) 위원들은 지난 달 22일 강북구 자원봉사자 사기증진 방안 마련을 위해 각 동 자원봉사캠프장의 의견을 듣고 함께 고민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북구 자원 봉사자 사기 증진 방안 마련을 위해 강북구 자원봉사센터(오현로 199-9) 4층 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자원봉사캠프 이효숙 회장을 비롯한 각 동 자원봉사캠프장 등 10여명과 구청 자원봉사팀장과 담당직원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복지건설위원회 위원들은 1시간 동안 진행된 간담회에서 각 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진행하고 있는 도시락(밑반찬) 봉사, 다문화가족 교육, 경로당 이미용 봉사, 홀몸어르신 목욕 빨래 봉사, 청소년 선도 환경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현황에 대해 듣고, 운영비 문제, 자원봉사자 영입,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부여 등 애로사항에 대해 함께 개선 방안을 고민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백균 위원장은 “항상 각 동에서 열심히 활동하시고 고생하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죄송스런 마음과 함께 고마움을 느낀다”며 “겨울철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봉사자 분들 특히 건강에 유의하셔서 활동하시길 부탁드리며, 저희들도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봉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드릴 방안을 최선을 다해 찾아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