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6. 12. 07.
강북구의회 김도연 의원
강북문화예술회관 민원 해결 현장 활동

강북구의회 김도연 의원(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은 지난 1일 오후 강북문화예술회관을 찾아 주민 민원 해결을 위한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활동은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헬스장 운동기구의 고장과 노후로 인해 운동을 하는데 이용이 불편하다는 민원이 있어 현장 확인 후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강북구 도시관리공단 상임이사, 담당직원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김도연 의원은 현장에서 강북문화예술회관 2층 전산정보화실(컴퓨터실)의 주민 이용률이 저조한데 대해 현장 확인을 통해 컴퓨터의 성능과 사양이 크게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컴퓨터 신규 교체를 통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단에 요청했다.
또한, 헬스장 이용과 관련해 주민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운동기구가 원활하게 작동되는지 점검했으며, 수리를 통해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계속 사용하도록 하고, 사용 불가능한 기계는 점검하여 교체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현장 활동을 마친 김도연 의원은 “문화와 체육을 사랑하시는 강북구 주민들이 실제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공간이 많지 않음을 이번 현장 활동을 통해 느꼈다”며 “앞으로 주민들을 위한 여가 공간이 주민들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유휴 공간 활용 방안 마련에 좀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