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1. 18.
도봉구의회 이영숙 의원, ‘좋은 조례 부분 최우수상 수상’
도봉구의회 이영숙 의원(창1·4·5동)은 지난 1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열린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하고 선거 매니페스토 이행에 충실한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공약이행과 좋은조례 두 분야로 나눠 시상을 한다.
도봉구에서는 이영숙 의원이 인성교육진흥법 제정에 따른 학생들의 인성 친화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도봉구 실정에 맞는 혁신교육 지원과 방과 후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발의한 ‘서울시 도봉구 혁신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가 좋은 조례로 선정돼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영숙 의원은 “구민과 약속사항을 지키고 지역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2017년에도 구민과 소통하며 구민이 직접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 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봉구 출신 서울시의원 김창원 의원은 광역의원 공약이행 분야에서, 김용석 의원은 광역의원 좋은조례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