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3. 01.
서울시구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월례회의
서울시구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회장 이성희 도봉구의원)는 지난 달 22일 오전 도봉구의회 2층 제1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서울시 구의회 운영위원장들의 모임으로 이성희 회장을 비롯해 11명의 구의회 운영위원장들이 참석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날 권역별 부회장 5명과 자문위원 2명, 감사 2명, 사무총장 1명 등을 선임하고, 운영위원회에서 지방의회가 국가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돼야 하는 점, 지방자치?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제도적 시스템 확립, 주요현안사항 및 운영성과 등을 논의했다.
이날 선임된 부회장은 권역별 5명으로 ▲ 1권역 동대문구의회 운영위원장 정승환 의원 ▲ 2권역 성북구의회 운영위원장 조민국 위원장 ▲ 3권역 마포구의회 운영위원장 이학래 의원 ▲ 4권역 금천구의회 운영위원장 류명기 의원 ▲ 5권역 송파구의회 운영위원장 박재현 의원이 선임됐다.
이어 ▲ 자문위원은 강북구의회 운영위원장 김명숙 의원과 성동구의회 문복란 의원 ▲ 감사에 구로구의회 운영위원장 최숙자 의원, 은평구의회 운영위원장 이연옥 의원이 ▲ 사무총장에 노원구의회 운영위원장 최윤남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만장일치로 후반기 운영위원회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도봉구의회 운영위원장 이성희 의원은 “운영위원장 협의회가 각 위원장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서로 공유해 서울시구의회가 튼튼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하자”며 “운영위원장들이 기초의회 상호 간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구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는 서울시 25개 구의회 운영위원장들이 매월 한차례씩 자치구별로 선정해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지방의회와 의원의 전문성 향상 등 역량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협의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