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3. 22.


도봉1동어린이도서관, 개관 6주년 기념행사
‘이제는 무수골도서관으로 불러주세요’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1동어린이도서관(관장 마연정)이 지난 18일 개관 6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무수골도서관’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개관 6주년을 맞이한 무수골도서관은 ‘재미있는 도서관, 꿈꾸는 도서관’을 표방하며 지난 2011년 3월 문을 열었으며, 당시 도봉1동어린이도서관으로 개관해 이후 지역 어린이들에게 지식을 전달하고 감수성을 길러주는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매년 3월이면 주민과 함께하는 개관 기념행사를 개최해왔으며 6주년을 맞은 올해는 오후 2시부터 씨앗지역아동센터 소속 예그리나 오케스트라의 앙상블 축하 공연과 개관 6주년 기념 영상 상영, 벌룬 버블 마술쇼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였다.
또한, 올해 기념식에서는 도봉1동어린이도서관의 명칭을 ‘무수골도서관’으로 공식적으로 변경하고 현판 제막식도 이어졌다.
무수(無愁)골은 지역 고유의 명칭으로 ‘근심 걱정 없는 마을’이라는 뜻이다.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걱정 없이 책과 함께 자라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구 관계자는 인근에 비슷한 명칭을 사용하는 도서관들이 있어 지역 주민들은 물론이고 행정적으로도 많은 불편을 초래해 명칭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1동어린이도서관이 도서관 명칭 변경을 계기로 더 특색 있고 지역 주민들에게 친숙한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