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5. 24.


도봉구의회 ‘행정기획·복지건설 위원회’ 현장방문



행정기획위원회 \'도봉문화정보도서관\' 방문(위), 복지건설위원회 \'반려견 놀이터 조성지\' 방문(아래)

제265회 도봉구의회 임시회 중 행정기획위원회(김미자 위원장)와 복지건설위원회(이태용 위원장)가 현장방문 활동을 펼쳤다.
먼저 행정기획위원회는 지난 18일 ‘서울시 도봉구 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해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을 방문해 시설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이어 도서관장으로부터 현황보고를 받은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위원들은 ‘도서관 소장 자료 선정시 꼭 필요한 책들이 구입될 수 있도록 심의위원회에서 신경써 줄 것’, ‘1회성 사업 지양’, ‘직원 선발시 사서직 위주로 채용해 도서관 운영을 전문적으로 해줄 것’ 등 다양한 제안하고, 시설을 견학한 후 현장방문을 마무리했다.     
이어 복지건설위원회는 ‘서울시 도봉구 동물보호 조례안’과 관련해 ‘반려견 놀이터 조성지’를 방문했다.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동물 가족의 커뮤니티 공간 제공 및 동물 존중 문화 형성을 위해 서울 창포원(마들로 916) 내에 조성될 예정이다. 반려견의 각종 놀이시설 및 수전시설, 가족들의 휴식 공간 등이 마련돼 반려견과 함께 자유롭게 산책하고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공사를 조속히 시행해 구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