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5. 24.


도봉구민 축제의 장!
구민과 함께하는 제22회 도봉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제22회 도봉구민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성균관대학교 도봉선수촌 야구장(도봉2동 소재)에서 구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도봉구민의 축제의장은 군악대, 체조 시범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오전 9시부터 1부 구민의 날 기념식과 미래 도봉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비전선포식’, ‘도봉구민대상 시상식’을 이어갔다.
2부 행사에는 도봉구 체육회가 주최하고 선수, 응원단, 구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해 대규모 동 대항전 구민 체육대회가 열렸다. 줄다리기와 윷놀이, 단체 줄넘기, 피구, 페널티킥, 400m 계주 등 6개 종목에 1,2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동 대항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가 펼쳐졌으며, 온 구민이 함께 어우러져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한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아울러 번외 경기로 힘쎈여자 도봉순 선발대회가 열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위크앤드 스포츠 교실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외에도 도봉구민 건강축제, 초청가수 공연,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이 열렸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도봉구민의 날 기념행사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