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5. 31.
도봉구 가족한마당 ‘도봉깨비 야시장’ 개최
세계 야시장이 한자리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세계 야시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봉깨비 야시장’을 지난 26일 오후 도봉구민회관 광장과 소공원에서 각각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신화용)가 주최했으며, 다문화 가족을 포함한 도봉구 가족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가족축제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꾸려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5대양 6대주를 온가족이 참여 활동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세계의 다양한 놀이, 의상, 예술을 즐기고 각 나라의 음식들을 한자리에서 맛보는 세계 야시장을 연상케하는 이색축제다.
이어 석고마임, 변검술 등 이색 예술 공연과 가족의 걱정근심을 700개의 풍선에 실어 날리는 ‘가족근심 도봉깨비 날리기’ 등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으며, 오후 7시 30분에는 ‘꽃들에게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전문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진행하는 야외 그림자극을 진행해 주민들의 큰 호흥을 얻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가족축제가 가족간, 가족내의 소통 증진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 음식, 놀이 등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각종 부대행사를 통해 마련된 소정의 수익금은 지역내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지원할 예정이어서 훈훈한 정도 함께 전달했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