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6. 21.


김선동 국회의원, 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김선동 국회의원(도봉구을)이 지난 15일 사학연금회관 2층 강당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수상했다.
‘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은 유권자시민행동이 주관하고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한국시민사회연합 등 290여 직능?소상공인단체와 시민사회단체가 공동으로 추진한 상으로 유권자와의 약속 실천과 골목상권 살리기, 직능인과 중소상공인에 대한 우수정책을 추진한 선출직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선동 의원은 20대 총선공약의 이행 노력과 각종 민생법안 발의 성과, 그리고 지역 현안을 위한 예산확보, 정책활동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지난 일 년 동안 20대 총선공약인 ‘도봉산 프로젝트’의 첫발을 떼게 됐으며, 노약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봉역과 방학역에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설치 예산을 확보했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의 매듭을 위한 예산 100억 원 등 도봉발전 예산 약 200억 원을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뿐만 아니라, 김선동 의원이 발의한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 일부개정 법률안이 지난 3월 30일에 본회의를 통과하여 가맹점사업자는 가맹본부의 불공정거래 행위 및 보복조치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그 손해의 3배의 범위에서 이를 배상받을 수 있게 됐다.
김선동 의원은 “유권자가 주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남다르고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회의원 임기 내내 이 상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고, 도봉발전과 국가발전으로 유권자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