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8. 23.


노원구, 서울여대와 함께하는 제14기 「노원여성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여성의 주체적 능력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제14기 노원 여성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여자대학교와 관·학 협력으로 실시하는 이번 강좌는 9월 14일부터 12월 7일까지 12주 동안 ‘나를 깨우는 행복디자인’이란 주제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노원구청 소강당과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내 거주하는 20세 이상 여성으로 인원은 80명이다. 수강 희망자는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http://nowon.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원초과시 전산추첨을 하며 신규수강생을 우선한다. 수강생 발표는 9월 12일 오전 10시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개별 SMS문자 통보한다.
교육은 문화, 건강, 식물생태, 요리, 자산관리,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 이슈가 되는 주제를 선정해 강의와 토론, 실습 등 참여식 수업이다. 강의 내용은 ▲사랑은 행복한 훈련입니다. ▲웃음, 나를 치유하는 힘 ▲내 몸을 행복하게 하는 올바른 맞춤 운동법 ▲소박하고 강인한 아름다움, 한국의 야생화 이야기 ▲<체험학습> 허브 핸드크림만들기 등이다. 강사는 장경철 서울여대 교수, 이임선 서울대병원 간호사, 이혜경 뮤지컬배우, 김선우 헬스큐레이터 등이 맡는다. (강의표 참고)
수강료는 5만원이며, 80% 이상 출석한 수강생들에게는 서울여자대학교 총장 및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현대사회에서 여성리더십은 사회 발전의 중요한 요소”라면서 “노원에 사는 여성들이 역량 강화와 능력개발을 통해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