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09. 27.


성북구의회 송대식 의원, 사랑의 식료품구입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참석
관내 정화조 청소 및 환경정화 5개 기업, 성북푸드마켓에 성금 기탁

▲사진 오른쪽 첫번째 송대식 의원

성북구의회 송대식 의원은 지난 9월 19일 성북푸드마켓에서 열린 ‘사랑의 식료품구입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함께했다.
이번 성금 전달은 작년에 이어 성북구 관내 정화조를 청소하는 한일정화, 청수실업 기업과 성북구를 기반으로 환경정화를 맡고 있는 철한정화, 강남환경, 태한환경 기업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실천의 목적으로 식료품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성북푸드마켓에 각 100만원씩 총 5백만원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
푸드마켓은 후원자들로부터 식품 등 생활필수품을 기탁받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이 매장에서 원하는 물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부식품제공사업으로 월 1회씩 5개 품목 이내의 기부물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송대식 의원은 “힘든 일을 하고 계시는 정화조, 환경정화 기업에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이렇게 좋은 일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사회전반적으로 기부문화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이지만 이번처럼 기업의 자발적인 나눔실천이 성북구 전체로 확대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의 이웃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부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영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