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7. 10. 25.
도봉구, 뚝딱아빠와 함께하는 ‘한마음 가족 큰잔치’ 개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신체활동을 통해 영유아들의 건강한 몸과 정신을 키우고, 부모와의 참여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자 지난 20일 오전 창동문화체육센터 내 축구장 및 게이트볼장에서 ‘한마음 가족 큰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봉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올해 9회를 맞이했으며, 관내 가정어린이집 영유아가족 및 보육교사 2,000여 명이 참여해,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애드벌룬 퍼포먼스, 마술공연,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체조, 영아반 아장아장 몸놀림, 저글링 공연, 아빠들의 댄스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딩동댕유치원의 뚝딱아빠로 유명한 김종석씨를 사회자로 초빙해 부모와 아동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미니특강을 진행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영유아들이 모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안배했으며, 이날 협동 게임을 위주로 앞으로의 영유아들에게 건강증진뿐 아니라 협동심 향상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화창한 가을 하늘 아래 영유아들이 마음껏 뛰놀며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며 “영유아가족 및 보육교사들이 한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