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1. 03.
노원구, 2018년도 구립청소년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정기연주회를 비롯 큰 무대를 경험하며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자신감 선사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예술과 문화가 풍요로운 노원구를 만들어갈 노원구립청소년합창단의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과 모집인원은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각 00명이다. 응모자격은 노원구에 거주 하는 초·중·고등학생 재학생으로 접수기간은 1월 1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방법은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응시곡 악보 사본 3부, 주민등록초본 1부이며 심사당일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20일 오전 10시에 노원문화예술회관 2층 다목적룸에서 ‘자유곡 1곡 외워서 부르기’, ‘리듬치기 및 다장조 계명창’ 로 실기시험을 진행한다. 그 외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응시자가 동요 외의 노래, 춤, 악기 연주 등 특기를 심사위원에게 보여줄 수 있다. 최종합격은 내달 25일 홈페이지 공고와 개별 통지한다.
한편 구립청소년합창단은 올해 1월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음악회(구청 로비)’, ‘태강릉?초안산 궁중문화제 초청공연’, ‘어린이날 기념공연(중계근린공원)’, ‘서울시립과학관 개관식 행사 공연’, ‘노원문화의거리 아트페스티벌 초청공연’, ‘구립예술단체 합동연주회(노원문화예술회관)’, ‘음악캠프(가평)’, ‘우리가 꿈꾸는 통일 주민대합창(등나무근린공원)’과 같은 지역 내 큰 무대에서 멋진 공연을 펼쳤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구는 청소년들이 음악과 노래를 통해 경쟁과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여가생활을 즐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