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1. 03.
고객과 시니어가 행복한 희망강북!
강영조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2018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공단의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고객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 공단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7번째 강북구립 도서관인 『삼각산어린이도서관』 개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사회공헌 재인증』, 전직원 초과근무 제로로 절감된 예산을 활용하여 청년과 어르신 일자리를 만들어 경영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올해에도 우리 공단은 강북구의 발전과 고객님들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경영혁신을 지속하고자 합니다. 강북구의 고령사회 진입과 이에 따른 노인세대 증가에 대응하기 위하여 『시니어 66?일자리 추진단』을 출범하였습니다. 어르신 일자리에 100여명의 시니어를 채용하여 사회적 인식전환과 사회진출 기회를 부여하고, 아울러 홀로 사시는 노인분들을 위해 『자원봉사활동 강화, 건강프로그램 발굴, 시니어 전문 도서관 운영』 등 어르신들이 살 만한 『희망 강북』 실현에 노력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강북문화예술회관과 강북웰빙스포츠센터 등 공단의 노후시설을 대폭 개선하고, 주차시설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도서관의 소장도서 확충과 어린이·다문화가정·소외계층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겠습니다.
더불어 고객님들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해 ‘생사를 가르는 골든타임, 4분의 기적’이라는 혁신과제를 선정하여 전 고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실을 개설하고, 모든 체육 강좌에서 심폐소생술 등 생존에 필수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각종 프로그램도 대폭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고객 여러분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정책 수립과 창의적인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희망공기업이 되겠습니다. 고객분들께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모두가 꿈꾸는 『희망 강북』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이 앞장서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고객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