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1. 03.
구민과 함께 하기에 행복한 공단
권혁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50만 구민 여러분!
희망찬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올 한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지난 한해, 우리공단은 ‘행복과 감동을 주는 구민생활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특히 청년실업과 안전불감증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어, 우리공단은 이 문제 해결에 일조하고자 서울형 뉴딜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해 공단-청년이 합심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15개 사업장에 대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을 취득하며 청년일자리 창출과 안전성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으며, 지방공기업 경영혁신과 발전 기여의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여 그 명예를 제고하였고,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품질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심도 깊은 업무연구를 위해 행정안전부,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 안전보건공단, 치매지원센터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MOU)를 추진하여 지금까지도 많은 업무 교류?지원을 하며 선진 지방공기업의 길을 향해 걷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 거양은 구민 여러분들의 직·간접적인 참여경영을 통한 애정어린 관심과 참여 속에 이루어졌음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 중 무(戊)는 하늘의 에너지로서 흙으로 이루어진 산을 의미하고, 술(戌)은 십이지신 중 땅의 에너지를 지닌 개를 뜻하여, 화합과 상생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우리공단은 그 기운을 이어 받아, 밖으론 행정안전부, 성북구청,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업관계를 이어가며 상생하고, 안으론 사용자와 근로자가 화합하며, 구민과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공단, 성과가 출중한 공단이 되기 위해 구민과 늘 동행(同幸)할 준비와 자세를 갖추어 구민과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업운영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새해에 우리공단은 사회적 가치실현을 선도하는 경영을 위해 지역사회 활성화 및 공헌 전략과제를 도출하여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사회적 약자를 배려?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공익사업 추진에 매진하며, 우리공단의 발전의 혜택이 지역사회에 다시 환원되는 공기업의 참모습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에 감사 말씀을 드리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새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년 01월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