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2. 01.


도봉구 쌍문1동

ROTC 25기와 함께하는 떡국 나눔 행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1동 주민센터가 ROTC(학사 장교 훈련단) 25기와 함께 저소득 어르신 200여명을 초대해 무술년 새해맞이 ‘孝’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로 곤란을 겪고 계신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따뜻한 떡국 대접으로 이웃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열렸다.
ROTC 25기 봉사단 30여명과 쌍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이웃, 통장 등 2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떡국, 갈비구이, 해물부침, 떡, 과일 등 각종 음식을 푸짐하게 차려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새해를 맞아 주민센터에서 이렇게 맛있는 떡국과 음식들을 대접해주니 올해에는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거 같은 기분이 든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ROTC 25기 봉사단 김기남 단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무척이나 뿌듯하다. 각계각층의 이웃을 돌보기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ROTC 25기 봉사단은 수도권에만 100여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으며, 떡국 나눔 행사 외에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쳐 왔다. 저소득가정의 집수리, 음식 나눔, 기부 활동 등 실질적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어디든 찾아가 도움을 제공해 더불어 사는 사회에 대한 가치를 널리 확산시키는 중이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