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3. 07.


노원구, 육군사관학교에서 공감 리더십 배워요
웰빙(건강 및 체력관리) 프로그램과 승마, 국궁 체험 진행

노원구가 육군사관학교와 함께 하는 제6기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육군사관학교의 특화된 교육 테마와 교수진 재능기부를 통해 관내 구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교육대상은 리더십 교육에 관심 있는 노원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인원은 선착순 80명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9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3월 16일 오전 10시에 개별 문자 통보한다.
교육은 내달 21일부터 4월 18일까지 총 5회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육군사관학교 충무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일정 및 내용은 ▲1회차 개강식 및 ‘즐거운 삶’ 프로그램 ▲2회차 웰빙 프로그램 1주차(맞춤형 운동처방, 체험 및 검진) ▲3회차 웰빙 프로그램 2주차(맞춤형 운동처방, 체험 및 검진) ▲4회차 상무활동, 육사기념관 및 독립전쟁 특별전시회 관람 ▲5회차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힘(회복탄련성) 및 수료식으로 구성된다.
특히 육군사관학교는 승마와 국궁 체험을 마련해 구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료식에서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 육군사관학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여 교육생들의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강현숙 평생학습과장은 “육군사관학교의 시설 개방과 교수진들의 재능기부로 무료 교육 강좌를 개설해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대학들과 협력해 나눔과 배움이 함께하는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