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4. 04.


북부교육지원청, 2018년도 청렴실천 다짐대회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성계숙)은 지난  2일 전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실천 다짐대회’는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되겠다는 청렴실천 의지표명과 함께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청렴실천 다짐대회’는 전 직원이 투명한 행정을 펼침으로써 청렴한 북부교육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면서 공정한 업무수행 및 부당이익 수수금지, 직무와 관련한 어떤 명목으로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다는 내용의 청렴 서약을 하는 등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이와 더불어 북부교육지원청은 이러한 청렴실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 내 직원뿐 만이 아니라 각급 학교의 교직원 청렴서약 참여를 인센티브 부여 등으로 독려해 교육지원청만의 청렴정책 추진이 아닌 각급 학교의 적극적인 동참도 이끌어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시작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성계숙 교육장은 “청렴실천 다짐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 모두가 청렴실천 의지를 상기해, 나 자신의 작은 실천을 시작으로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