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4. 19.
북부교육지원청, ‘우리는 학교로 향한다’
북부 행정혁신 워크숍·상상톡 개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성계숙)은 행정혁신 시범교육지원청의 가치를 공유하고, 학교현장 및 교육수요자 지원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위해 지난 6일 오전부터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혁신 워크숍 및 상상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사내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하여 부서간 벽을 허물고 자유로운 소통과 화합을 통해 학교현안에 대한 협력적 문제해결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이어 도봉숲속마을 1층 대강당에서 단국대학교 박삼철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1부 워크숍에서는 ‘현장중심의 교육지원청 행정혁신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교육지원청의 행정혁신을 위한 모형 및 방향 등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구체적인 모형을 설명하고 교육지원청에 적용할 수 있는 예시 위주의 강연을 통해 호평을 받았다.
2부 행사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액션 러닝협회 김종근 부회장의 진행으로 행정혁신의 향후 실행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분임은 서로 다른 부서의 구성원으로 사전 편성하여 우수 분임을 시상하고 분임 리더와의 R&R토론을 통해 향후 실행방안을 모색했다.
한 참가자는 “평소 잘 모르던 조직구성원들과 소통할 수 있었고 모호한 행정혁신에 대해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며 “이런 행사가 향후 서울특별시교육청 모든 기관에 전파되고 확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성계숙 교육장은 “오늘 상상톡을 통해 직원들의 행정혁신 마인드를 제고하고 부서 간 운영 현황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특히 불필요한 업무절차개선을 통해 효율적인 학교행정지원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