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5. 10.


노원구, 건강하고 되살림이 있는 마을 남녀노소 모두 행복해요!

노원구 상계1동주민센터(동장 한여옥)가 지난달 21일 노일초등학교와 노일지하보도에서 ‘상계1동 어울림체육대회’와 마을장터 ‘수락가보장’ 행사를 개최했다.

상계1동 체육회(회장 김희상)는 마을 주민 누구나 생활체육을 향유하고 가족, 이웃, 세대간 관계를 회복해 건강한 마을을 만들고자 ‘상계1동 어울림체육대회’를 마련했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400여 명의 주민들은 노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큰 공 굴리기, 지네발릴레이, 제기차기, 한마음 줄다리기를 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에 임했다.

동체육회가 주체가 되어 체육대회 장소, 종목, 선수선발, 운영방법 등을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추진한 이번 체육대회는 주민들의 건강은 물론 남녀노소가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한편 같은 날 노일초등학교 앞 지하보도에서는 주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상계 1동 마을 장터 ‘수락가보장’이 열렸다. 수락가보장은 상계1동 마을계획단(단장 유병관) 사업의 일환으로 관심 있는 주민과 어린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아나바다장터로 진행됐다.

이날 수락가보장은 전기사용을 줄이고 포장을 자제하는 친환경장터, 되살림 체험과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교육문화장터, 주민들간 소통과 관계를 중시하는 상생의 장터로 운영됐다. 또한 양말목으로 티 매트를 체험할 수 있게 해준 초등학생, 기부단체를 홍보하며 수락가보장 스텝으로 역할을 다해준 중학생, 버블체험으로 분위기를 돋구어준 학부모, 지역화폐와 되살림을 알려주는 길라잡이들, 우리 동네 보물을 알려주는 산새마을여행팀, 부모님이 생산한 딸기를 판 고등학생과 솜씨 있는 지역 수제품 생산자들 등 주민 800여 명이 함께했다.

한여옥 상계1동장은 “동 체육대회와 마을장터를 같이 열어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었고, 행사와 공연도 풍성해 마치 제비가 물어다준 박을 타는 것 같았다”며 “운영진들은 참여자들이 남긴 감동의 말씀에 힘을 받아 오는 12일에 진행되는 수락가보장 준비에 박차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계1동 마을장터 수락가보장 참여신청 및 문의는 상계1동 주민센터(☎02-2116-2747)로 하면 된다.
문의  상계1동주민센터(☎02-2116-274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