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5. 17.


노원구, ‘서울둘레길 구민 산길 걷기행사’ 행사 개최

걸그룹 XOX 와  밸리댄스 공연 등 신나는 공연 풍성

노원구(구청장 권한대행 박문규)는 구민들이 일상속 건강 운동을 실천하고 마을 공동체 복원의 일곱 번째 걸음인 ‘행복은 삶의 습관입니다’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키 위해 지난12일 오전 10시 수락산에서 ‘서울둘레길 구민 산길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수락산 당고개공원을 출발해 ∼ 수락산 갈림길 ∼ 학림사 갈림길 ∼ 동막골 ∼ 동막골 족구장까지  3.5km 의 구간을 1시간 30분 동안 걷는 코스이다. 걷기구간은 전망이 좋은 서울시 테마산책길로 조성된 ‘수락산 소망길’로 천년고찰 학림사 등 대소사찰과 기도터 등 다양한 역사와 문화재를 접할 수 있었다. 

구는 3인조 신인걸그룹 \'XOX\'의 축하공연을 통해 참가한 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신명나는 무대를 선보였으며, 최근 건강과 몸매 만들기에 관심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밸리댄스’ 공연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 보물찾기 프로그램도 마련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참여 주민들의 흥을 돋우기 위한 푸짐한 경품권 추첨 행사도 마련했다. 경품권은 걷기 구간 중에 받을 수 있었으며, 자전거 18여대, 생활용품, 스포츠 용품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지급했다.

한편 이번 걷기 축제는 노원구체육회가 주최하고 노원구 19개동체육회가 주관하는 행사로써 각 동 주민을 비롯한 동호회원 등 3,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문규 노원구청장 권한대행은 “일상속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걷기는 단순히 육체건강뿐 아니라 뇌가 젊어지고 마음의 평화를 찾는 행복한 습관을 만들 수 있는 건강법이다. 전망좋은 수락산 소망길을 믿음의 마음과 기원의 마음으로 걸으며 구민 모두가 가지고 있던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체육청소년과(☎02- 2116-378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