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6. 14.
북부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 지역설명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성계숙)은 2019년도 서울시교육청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도봉구와 노원구 거주하는 학부모와 주민 등이 참여하는 ‘2018년 주민참여예산 지역설명회’를 6월 19일 오전 10시 북부교육지원청 4층 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지역설명회는 2019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교육공동체와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자리로 전년도 주민참여 예산제 시행학교인 ‘덕암 예술커뮤니티 오케스트라’의 식전행사로 시작된다.
이어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의 편성과정에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민주적인 교육재정을 운영하기 위한 제도이다.
특히, 지역설명회는 △서울교육 현황 및 주요 정책 △2019년도 예산편성방향 △2019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견수렴 △예산편성 및 집행에 대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한다.
또한, 주민에게 교육사업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대한 소개와 2019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참여 방법도 안내한다.
아울러 도봉구·노원구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수렴하여 서울시교육청에 건의함은 물론 북부교육지원청의 정책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 지역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bbedu.se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북부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3499-694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특별시교육청의 투명하고 내실 있는 예산편성을 위해 지역주민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