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6. 27.
제8대 성북구의회 의원 당선자 연찬회 개최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의회(의장 유경상)는 최근 의회 본회의장에서 6.13 지방선거 구의원 당선자 22명을 대상으로 제8대 성북구의회 의원 당선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제8대 성북구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 상호간의 상견례 및 의회사무국 직원 소개, 의원등록, 의사일정, 의회 홈페이지 등 의회 운영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설명 및 각종 자료 등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의정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당선자들은 의회 운영관련 내용들을 귀담아 들으면서 틈틈이 메모하는 등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임하고, 인사말을 통해 제8대 의회에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모습을 보이며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구민들의 이익을 위해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성북구의회 유경상 의장은 “그 동안 제7대 성북구의회는 전문성을 높이며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지만 부족한 점도 많이 있었다고 생각된다”면서 “앞으로 제8대 의원님 여러분께서도 구민의 봉사자로서 사명감을 갖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8대 성북구의회는 7월 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25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8대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선출해 의장단을 구성함으로써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