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7. 11.


성북구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 임태근의원 선출
보건복지위원회 이인순 위원장,  도시건설위원회 이광남 위원장, 행정기획위원회 오중균 위원장 선출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의회는 지난 10일 제 258회 임시회 제 1차 본회의에서 제8대 성북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신임 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임태근의원을 선출했다.

제 8대 전반기 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임태근 의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제8대 성북구의회의 의장으로서, 45만 성북구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말했다. 신임 임태근 의장은 제 7대 전반기 의장을 맡아 무리하지 않는 리더십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진 3개 상임위원장 선거결과  보건복지위원장에 이인순 의원,  도시건설위원장에 이광남 의원,  행정기획위원장에 오중균 의원이 각각 선출돼 각자 분야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보건복지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인순 위원장은 “ 저를 보건복지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2년 동안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이라는 소임을 다하고, 정의와 인권이 살아 있는 성북구를 만들고, 구민들의 복지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된 이광남 위원장은 “ 저를 도시건설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구민들에게 편리한 행정을 제공하기 위한 대변자가 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정기획위원장으로 선출된 오중균 위원장은 “ 저를 행정기획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중책을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고, 구민들의 대변자로서 편리한 행정을 통해 삶의 질이 높아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성북구의회 원구성에 대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부의장과 상임위 1석을 요구했으나 더불어 민주당과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자 의회를 보이콧하고 불참했다. 이로 인해 부의장 선출은 다음으로 미뤄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