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7. 11.
도봉구의회, 제8대 의장단 선출 및 개원식 개최
‘의장 이성희 의원, 부의장 홍국표 의원 선출’
▲ 이성희 의장 ▲ 홍국표 부의장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이성희)는 지난 9일 오전 제278회 임시회를 열어 제8대 도봉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했다.
이날 의장과 부의장 선거에서 제8대 전반기 의장에는 이성희 의원(라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부의장에는 홍국표 의원(나 선거구, 자유한국당)이 각각 선출됐다.
먼저 이성희 의장은 “동료 의원들의 뜻을 받들어 제8대 의장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구민 여러분의 여망에 부응하고 도봉구의 발전을 위해 의회가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홍국표 부의장은 “지방의회가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은 물론 주민의 가장 가깝고 낮은 곳에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도봉구의회 의원들의 생활정치는 국민들의 정치 불신을 다소나마 해소하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한다”며 ‘구민의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의원들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소신을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3시에 이어진 개원식에서 제8대 의원들은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