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7. 12.


도봉구-동성제약, 염색봉사
 ‘다시 찾은 이팔청춘! 젊음을 돌려드립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7일 오전 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관내 어르신 250여 명을 대상으로 염색봉사를 실시했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은 ‘도봉구 염색봉사’는 올해 ‘다시 찾은 이팔청춘! 젊음을 돌려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평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염색 등 머리 가꾸기가 어려웠던 지역 어르신들에게 염색을 통해 일상의 작은 기쁨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봉사에는 구청 복지정책과 직원들과 동성제약(주) 임직원들로 구성된 염색봉사단 130여 명이 어르신들에게 직접 염색봉사를 펼쳤다.

염색봉사에 앞서 봉사자들은 동성제약(주) 직원들로부터 기본적인 염색 방법 등을 숙지할 예정이다. 또한 봉사자들은 염색을 진행하는 동안 어르신들의 안부도 물으면서 어르신들의 말벗도 되어드리는 시간도 가졌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역 내 기업에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봉사를 20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것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더 살기 좋은 도봉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에 소재한 동성제약(주)는 1998년부터 20년 동안 꾸준히 매달 지역 내 복지관 및 주민센터를 찾아 자사 염색약을 이용해 염색봉사단 활동을 펼쳐 오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의 어려운 이웃 및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봉사와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