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7. 26.
노원구, 주민을 위한 마을 커뮤니티 공간 ‘공덕골 아름드리’ 개소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커뮤니티 공간 ‘공덕골 아름드리’를 조성하고 지난 24일 오후 2시 개소식을 개최했다.
구는 5억원의 예산을 들여 노원구 동일로186길 3-24 공릉1동 주민센터 1층에 연면적 407.66㎡ 규모의 공덕골 아름드리를 조성했다. 내부시설로 도란도란 작은 도서관, 구립꿈나무지역아동센터, 북 카페 모모, 커뮤니티룸 등이 있다.
공덕골 아름드리(운영위원장 김호덕)는 기존의 공릉1동 청사 내 방과후 교실 공간 개선과 증축으로 주민과 지역아동을 위한 복합공간으로 탄생했다. 커뮤니티 공간의 목적에 맞게 개방성을 추구해 시설 간에 칸막이를 최소화하고, 중앙에 나선형 계단을 통해 2층 동주민센터로 직접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김호덕 운영위원장은 “작은 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 북카페 등 단절되어 있던 시설들을 한 공간에 통합해 그 시너지 효과로 많은 주민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소식은 24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씀 및 축사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개소식에는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행복발전소 운영위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공덕골 아름드리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찾을 수 있는 마을 커뮤니티 공간이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자치행정과(☎02-2116-3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