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8. 09.


도봉문화원과 함께 하는 문화스펀지

도봉을 대표하는 <한글잔치>, <도봉문화예술제>, <춘·추향제>등 다양한 기획력으로 도봉구민들에게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준 도봉문화원이 2018년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도봉문화원과 함께 하는 문화 스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5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간에 진행되고 있는 본 행사는 매달 다른 주제와 프로그램을 가지고 진행되었으며, 총 6가지 프로그램이 한데 어우러져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서울창원초등학교의 단체 신청으로 이루어진 7월 브런치 콘서트는 “매직벌룬버블쇼”로 진행이 되었으며, 두명의 퍼포먼스 공연자가 빚어내는 현란한 움직임과 마술, 동심을 자극하는 벌룬쇼까지 더해져 큰 호응과 성화를 이끌었다. 오후에는 오카리나 공연을 통해 퇴근하는 사람들에게 경쾌하고 감미로운 음악공연을 하는 “퇴근길 음악회”를 열어 즐거운 퇴근길을 만들었다.

 한편, 도봉문화주간을 맞이하여 도봉갤러리에서는 아름다운도봉전 “ㄱㅏㄱㅑㄱㅓㄱㅕ” 전을 6일간에 걸쳐 개최했다. 도봉문화원 문화학교 한글캘리그라피반과 영문캘리그라피반 수강생들의 ‘콜라보 작품전’으로 진행된 이번 전시 개최를 통해 그간 피땀흘려 글씨 연습을 했던 수강생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실제로 전시장 한켠에는 그간의 연습했던 연습지를 다량 걸어서 그간의 연습량을 보여주는 코너를 마련하기도 했다. 또한, 양초와 달력, 나무 액자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에 아름다운 캘리그라피 글씨를 적어 캘리그라피의 활용 및 쓰임새의 다양성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후, 8월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야외 뮤지컬 “창작극 정의공주”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부스, 퇴근길에 들을 수 있는 감미로운 버스킹이 준비되어 있으며, 한참 무더운 낮 시간을 배려하여 연극 “보물섬”을 비롯한 다양한 영상프로그램을 시원한 공간에서 즐기게 될 예정이다. 단체 관객은 사전 접수를 통해 보고 싶었던 문화 예술 공연을 통해 야외 공연이 선사하는 행복의 무대를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http://www.dobong.or.kr)

단체관람 신청 및 기타문의 : 도봉문화원 02-905-402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