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8. 16.


제8대 성북구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이광남 위원장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도시 관리 및 교통 환경 개선에 최선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8대 성북구의회 이광남의원은 성북구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구민들은 지난 7대에 성북구의원으로 당선되어 열정을 가지고 일한 공로를 인정해 그를 재선의원으로 만들어 주었고, 제 8대에서는 동료의원들이 도시건설위원장이라는 상임위원회 위원장 직함을 선물했다.

현재 성북구는 재개발사업이 추진되는 곳도 있고, 뉴타운 지정 후 10여 년이 지나서 해제된 구역도 있다. 개발과 해제에 따른 주민들은 서로 반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 만큼 민원도 많다. 이 어려운 민원을 성북구 의회에서 처리해야하고, 그 중심에 이 위원장이 있다.

주민들 간에 다시 믿음이 살아나도록 힘써야 하는 자리다. 선물이 아닐 수 있는 자리다. 민원이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고생하는 자리가 도시건설 위원장 자리라는 의미가 내포 되어 있다. 어려운 시기에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된 이광남위원장을 만나 성북구의 도시건설 계획에 대해 들어 보았다.

 

성북구의회 제8대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으로서 구민들께 인사를 해주세요

- 저에게 도시건설위원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성북구민 여러분과 선배·동료의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소임을 맡아 영광과 설레는 마음이지만 한편에서는 책임감과 의무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성북구의 중요 현안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소속의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쾌적한 성북구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8대 전반기 성북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를 어떻게 운영해 나갈 생각이신가요?

-  도시건설위원회의 소관업무가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도시 관리 및 교통 환경 분야로서 주요 현안 해결에 위원과 집행부의 긴밀한 협조 하에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이번 도시건설위원회에는 성실성, 전문성을 겸비한 의원들이 많아 든든합니다. 그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구민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며, 도시건설위원장으로서 사람과 환경이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행복 한 성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제8대 전반기 성북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과제는?

- 성북구에도 현재 재개발사업이 답보상태이거나 사업이 해제되는 지역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업 해제로 인해 해당 지역의 생활환경은 점점 낙후되어 가고 있어 기존 주민들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임위 차원에서 지속적인 대응방안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사후대책으로 추진 중인 주거환경개선사업, 도시재생사업 등이 원활하게 시행 될 수 있도록 서울시를 비롯한 관련기관과 협의를 계속 진행해 쾌적한 정주 여건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