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9. 19.


도봉구의회, 행정기획·복지건설 위원회 현장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강철웅)와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태용)는 제281회 도봉구의회 정례회 기간 중 안건심사와 관련하여 현장방문의 시간을 가졌다. 

 

■ 행정기획위원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강철웅)은 2018년 제4차 수시분 구유재산관리계획 <국·공립 어린이집매입 확충사업>과 관련하여 대상지인 창1동 하나어린이집, 창3동 푸른어린이집을 방문했다.
국공립어린이집 매입 확충계획은 향후 우수한 공보육 제공과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민간어린이집을 매입하여 시설 개·보수(리모델링)를 거쳐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설관계자들과 현장을 둘러본 행정기획위원들은 미래의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한 공사진행을 당부한 뒤 현장방문을 마무리했다.

 

■ 복지건설위원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태용)는 국지성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피해 현황을 보고받고 복구가 진행중인 수해 현장을 방문했다.
토사유입으로 피해를 입은 도봉1동 385-1 내자사 인접 수로를 시작으로 방학동 414-1 바가지약수터, 불어난 물의 유입으로 담장이 무너진 방학동 610-20 주택가 등 대상지별 응급조치 현황과 자체정비 사항을 중점으로 점검했다.
현장점검을 마친 복지건설위원회는 수해복구 작업중인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며 신속하고 안전한 복구가 이뤄지도록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