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09. 28.


도봉구 창4동,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추석맞이 따뜻한 나눔’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한국마사회 도봉지사’가 추석을 맞아 창4동에 ‘사랑의 햅쌀 나누기’와 ‘전통시장 나들이’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먼저 지난 14일 창4동주민센터에서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장, 창동종합사회복지관장, 창4동주민센터 동장, 창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햅쌀 10kg 71포를 지원하는 전달식’이 진행됐다. 동에서는 이번 후원받은 햅쌀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했다.

이어 21일에는 저소득 복지대상자 10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10만원씩을 후원해, 지역 내 전통시장인 신창시장에서 직접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특히 ‘전통시장 나들이 행사’는 추석을 맞아 저소득층에 대한 경제적인 지원뿐 아니라,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더 뜻 깊은 나눔활동이 펼쳐졌다.

한편,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의 지역 지원 사업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창4동 주민을 위해 매년 성금후원, 집수리,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하고 꾸준한 나눔으로 지역사회 돌보기에 동참하고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꾸준히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에 다시한번 감사를 전하며, 도봉구에서도 지역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