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11. 02.
노원구, 신입생 자녀를 위해 미리 준비하는 1학년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 노원평생학습관(관장 정해철)에서는 2018.11.3.부터 11.24.까지 매주(토요일) (예비) 초등?중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전환기 학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예비)신입생 학부모의 건전한 교육관 정립과 자녀양육 역량 강화, 학부모의 학교교육과 교육정책 이해 제고 및 서울교육 참여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 교육청과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추진한다.
2018년 전환기 학부모 교육은 교육 참여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여 학부모교육 내용과 교수법을 개선하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작년에 비해 초등과정은 안정과 성장맞춤 교육과정, 자녀와의 대화와 감정코칭, 자존감 높이기, 가정에서의 학습지도가 보완 되었고 중학과정은 청소년기의 문화적?심리적 이해, 급변하는 진로환경과 미래직업과 인재, 자유학기제 강의 동영상 콘텐츠가 추가되어 다양해진 내용을 만날 수 있다.
노원평생학습관은 학부모의 교육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안정과 성장맞춤 교육 실현과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예비)초등?중학교 신입생의 학교적응을 돕고 또래들과의 대인관계를 향상시키며 학업적 자기효능감을 형성하도록 기여하여 학생들이 원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다.
아울러 앞으로도 학부모의 교육수요를 반영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교육관을 지닌 이상적인 학부모가 되는 교육을 통하여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실제적인 방안을 제시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평생학습과(070-4681-63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