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8. 11. 28.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제5지역 도봉구 관내 ‘사랑의 연탄 봉사’
도봉라이온스클럽, 지난 3일 ‘안골 저소득 세대 등 연탄 및 생필품 등 전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제5지역 봉사단이 지난 24일 오전 도봉1동 안골에 거주하는 15세대 저소득 가구 및 독거노인 등에게 사랑의 연탄 4,500장(가구당 300장씩)을 전달해 훈훈한 정을 더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을 대비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등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자 마련됐으며, 이날 김영신 지역부총재와 8개 라이온스클럽, 도봉라이온스클럽 등 회원 100여 명의 동참해 직접 가정을 방문하고 4,500장의 사랑의 연탄과 따뜻한 메지를 담아 전달했다.

특히, 이날 5지역 8개라이온스클럽 봉사단은 뉴리치 LC, 리치 LC, 광일 LC, 에버그린 LC, 뉴중아 LC, 한성인 LC, 청동 LC, 도봉 LC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매년 저소득 가구 및 독거노인분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의 봉사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날 도봉구의회 이성희 의장도 참석해 “이번 겨울은 최강 한파가 온다고 하는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몸소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도봉라이온스클럽에 감사하며, 저소득가정이 따뜻한 마음을 전달받아 건강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영신 지역부총재는 “앞으로도 계속 매년 연계성을 가지면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봉사하겠다”며 “지속적인 봉사로 따뜻한 도봉을 만들어가는데 라이온스클럽이 힘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박한식 도봉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추운 겨울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꾸준하게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봉라이온스클럽 회원으로 활동 중인 오순자 봉사위원장은 “저소득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나눔활동을 계속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도봉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일 회원들은 안골을 찾아 소외계층 독거어르신가정과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등 19가구를 방문해 연탄 1,500장, 햅쌀 20포(10kg), 라면 15박스, 김 10박스 등을 전달했다. 특히, 국제봉사단체로 해마다 도봉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과 쌀 등 겨울나기 주요 생필품들을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어 따뜻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