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1. 03.


구민편의 우선, 현장 중심의 사업운영

권혁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

존경하는 45만 성북구민 여러분!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올 한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지난 한해, 우리공단은 ‘행복과 감동을 주는 구민생활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 첫째로 100대 국정과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 실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기술봉사단을 구성하여 성북구 내 치매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노인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가사를 지원하였으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바자회를 개최해 마련한 작지만 소중한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였습니다.

둘째로, 성북구 부모님들의 행복한 육아지원을 위해 아이조아 영유아 놀이체험장을 개선하여 재개장하였으며, 보다 안전한 운영관리를 위해 성북구 보육현장 교사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한 결과, 아이조아를 비롯해 공단 모든 사업장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무재해운동 1배수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셋째로, 2018년 4월, 자치구 지방공기업 최초로 ‘운동처방센터’를 개관해 주민들의 운동능력상태를 측정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운동을 권장하고 있고, 종암동 유휴부지를 활용해 ‘성북펜싱체육관’을 개관하여 구민의 건강 및 복리증진에 힘썼습니다.

그 결과,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58개 지방공기업 중 14개 기관에만 부여되는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의 영예를 누렸고, 2018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또한 ‘우수’ 등급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성과 거양은 구민 여러분들의 직·간접적인 참여경영을 통한 애정어린 관심과 참여 속에 이루어졌음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곡식과 재물이 번영하는 황금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우리공단은 그 기운을 이어 받아, 기토(己土)가 되는 공단 시설물의 관리를 철저히 하고 구민들의 관심과 애정을 소중한 물로 여겨, 구민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현장중심의 사업운영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에 감사 말씀을 드리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새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1월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