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1. 09.
박용진 국회의원,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하루라도 빨리 박용진3법이 통과되도록 힘쓸 것”
(시사프신문=유영일 기자) 박용진 의원이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박용진 국회의원은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서 2018년 국정감사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감사에 적발된 유치원 명단을 공개했다. 박용진 의원은 ‘유치원 열사’로 불리며 국민적인 지지를 받았다.
이어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을 위해 유치원3법, 일명 ‘박용진3법’(사립학교법, 유아교육법, 학교급식법)을 발의했고, 박용진3법의 수정안은 지난해 12월 27일 국회 교육위원회의 패스스트랙 안건으로 지정됐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 민생·경제·평화·개혁을 위한 의제 발굴과 탁월한 정책 제시 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였다”면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여했다.
박용진 의원은 “지난해는 한 것에 비해 큰 사랑을 받았다”며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박용진3법이 하루라도 빨리 상임위를 통과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용진 의원은 2016년과 2017년에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아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상 수상이라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 박용진 의원은 지금까지 국정감사를 통해 이건희 차명계좌 과세 결정, 현대자동차 세타2엔진 무한 보증 등의 굵직한 성과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