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19. 01. 31.
강북구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운동’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는 지난달 28일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운동’을 통해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주민들이 제수용품 등을 시장에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시장 매출 향상 등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백균 의장 등 구의원 8명이 참석해 뜻깊은 행사에 마음을 함께 했다.
이날 강북구의원들은 ‘명절엔 시장에서 장을 봅시다’라는 홍보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를 메고 시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였으며, 제수용품과 고기, 야채, 먹거리 등을 구입하는 한편 전통시장 상인들과 덕담을 나누고 점포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경청하기도 하였다.
시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온누리상품권으로 장을 보며 시장 이용을 홍보한 이백균 의장은 “대내·외적으로 지속되는 어려운 경제여건과 대형 유통 매장의 확산 등으로 전통시장의 상권이 위축되어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시기 일수록 이웃끼리 서로 돕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주민들께서도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값싸고 품질 좋은 물품 구매와 함께 정이 넘치는 지역시장의 매력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